BDTV EPISODE 6: THE MASTER OF MOVES

프랑스의 볼더링 레전드이자 월드컵 루트세터인 잭키 고도프는 올해 59세의 나이로 자신의 삶의 대부분을 퐁텐블루 숲에서 보냈다. 과거 프랑스의 예술가들에게 영감의 원천이 되어왔던 퐁텐블루의 바위들은 지금 그의 뮤즈이다, 실내 암장에서 볼더링 문제들을 만들 때나 전 세계 각지의 대회를 위한 문제들을 창조 할 때에 숲은 그에게 모든 영감의 원천이 된다. – BDTV 에피소드 6 The Master of…

Details

BDTV EPISODE 5: THE WIDTH OF LIFE

사람들은 최고의 클라이머는 가장 즐기며 등반하는 자라고 말한다. 하지만 그보다 더욱 대단한 것은 개인의 즐거움을 추구함과 동시에 최고가 되려는 노력 보다는 자신을 둘러싼 커뮤니티에서 개인과 지역 사회가 모두 발전할 수 있는 방향을 찾는 것이다. 데이브의 죽음은 많은 레드포인트를 축적하는 것이 결국 삶의 끝에서 아무런 의미가 없음을 일깨워 주었고 우리가 더욱 지혜로운 삶을 추구할 것을 당부하는…

Details

BDTV EPISODE 4: SHARING THE LINE

밥시에게, 벨라비스타는 지금까지 경험한 가장 힘든 멀티피치 중 하나였다. 하지만 이번 등반이 그녀에게 무엇보다 특별한 것은 단순히 등반의 난이도가 아닌 그녀가 작년 여름 야콥과 함께 비와 안개 속에서 보낸 수많은 시간들 때문이었다. 서로의 모습이 보이지도 않는 상황에서 빌레이를 받으며 수 시간 동안 파노라마 같은 지붕을 나아갈 때, 수 많은 추락과 함께 허공에서 보낸 시간 동안…

Detai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