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고수, 샘 부앵의 이야기

블랙다이아몬드 소속선수 샘 부앵은 Chilam Balam (5.15a/b)과같은 5.15급 루트를 여러 차례 완등한 클라이머입니다. 파리에서 체육교사로 일하면서 휴가때마다 등반 여행을 떠나는 23살의 과묵한 프랑스인, 샘 부앵의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영상 및 사진 : 베르나르도 기메네즈 시우라나로 향하기 일주일전, 퍽 소리와 함께 찾아온 손가락 부상 때문에 샙 부앵은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라 람블라 (9a+/5.15a)를 목표로 파리에서 훈련중,…

Details

멘탈 트레이닝 : 클라이머에게 요구되는 강한 정신력

블랙다이아몬드 소속 선수 헤이즐 파인드레이디 선수는 어깨 수술 후 재활치료를 하였고, 치료가 끝나자마자 그녀의 최고 그레이드를 레드포인트로 완등했습니다. 놀랍게도 그녀는 그녀의 비결이 신체적 강점이 아닌, 강한 정신력이라고 말했는데요. 아래 글에서는 클라이밍 코치이기도 한 그녀가 클라이머들의 정신력을 강하게 키울 수 있는 몇 가지 팁을 소개합니다.     스페인 올리아나에서 이제껏 제가 등반한 루트 중 가장 난이도가…

Details

토빈 시걸 : 클라이밍으로의 귀환

블랙다이아몬드 소속 선수 토빈 시걸은 고산의 급경사 면을 타는 스키어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눈 속 세계로 들어가 스키어가 되기 전, 그는 과거에 경쟁력 있는 클라이머였습니다. 그는 익스트림 클라이밍의 선두자인 토미 콜드웰이나 소니 트로터와도 어깨를 나란히 했으며 그들과 함께 전 세계 여러 곳으로 등반 여행을 떠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으로부터 10년 전, 시걸 선수가 오롯이 스키에 전념하겠다는 결정을…

Details

더 프로젝트를 시도하는 아담 온드라와 팍시 우소비아

클라이밍의 두 전설 아담온드라 그리고 팍시 우소비아와 함께한 즐거운 주말이 정신없이 지나갔습니다. 지난 35시간 동안 네 번의 워크숍, 두 번의 슬라이드 쇼와 아침방송 그리고 ‘더 프로젝트’를 등반하는 선수들의 모습을 담은 다섯 번의 생중계가 있었습니다.   글,그림 : 뵈른 폴 금요일 오후, 팍시 우소비아 선수가 트레이닝을 위해 암장을 방문했습니다. 그는 바위가 중력처럼 자신을 끌어당긴다고 말하며 근래…

Detai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