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메딘 원더러스

낙석의 위험을 피해 가며 등반 끝에 정상에 오른 기쁨을 만끽하기도 전 일촉즉발의 상황과 직면했다. 주변에 먹구름이 끼며 천둥번개 소리가 점점 다가왔다. 귀가에 매미소리가 들리며 금속장비를 찬 하네스 주변이 찌릿하고 따끔한 게 언제 번개가 칠지 모를 상황이었다. 우리는 살아야겠다는 생각만 하며 황급히 장비를 벗어던지고 몸을 피했다.

조 그란트 & 디스턴스 카본 Z 폴

블랙다이아몬드 소속 조 그란트의 고향 프랑스에서는 예전부터 트레일러너들이 트레킹 폴을 사용해왔습니다. 하지만 약 10년 전 조 그란트가 미국 오레건 주를 여행했을 때 당시 그가 사용하던 울트라 마운틴 폴은 미국의 정서와 어울리지 않았죠. 미국인 러너들은 트레킹 폴을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시간이 흘러 오늘날, 트레킹 폴은 산악 활동에 있어 손꼽히도록 중요한 장비가 되었고, 조 그란트가 선택한 “무사의 검”이라고 부르는 그의…

Details

Q&A: 아담 온드라, 세계선수권대회 리드 2위

얼마 전 캐나다에서 난이도 5.15b 루트를 초등한 블랙다이아몬드 소속 아담 온드라 선수가 대회에서도 우수한 기량을 뽐내며 올해 규모가 가장 큰 대회인 세계선수권대회에서 2위를 차지했습니다. 논란이 있었던 예선전과 온드라 선수 특유의 건조한 피부, 또 그가 어떤 스타일의 문제를 선호하는지에 대해 그와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알렉스 호널드: 누구나 공정한 기회를 얻는 세계

클라이머라면 누구나 한번쯤 들어봤을 법한 알렉스 호널드의 이름은 로프를 사용하지 않고 등반을 하는 프리 솔로잉 클라이머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그는 호널드 파운데이션이라는 단체를 설립하고 운영하는 열렬한 환경 운동가이기도 합니다. 

 

story_divider

월드 챔피언 팍시 우소비아와 아담 온드라

2009 블랙다이아몬드 소속 팍시 우소비아가(PATXI USOBIAGA) 당시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클라이머였습니다  그는 대회 우승을 통해 월드 챔피언이라는 자리에올랐고 클라이밍의 전설로서  이름을 떨쳤습니다그러나 그의 뒤에는 아담 온드라라는 어린 체코 출신 선수가 2등을 지키고 있었죠팍시 그날 자신의 뒤에  있는 어린체코 출신 선수의 눈에서 특별한 무언가를 발견했고 그가 바로 클라이밍의 미래가  것이라고 직감합니다팍시 여전히 선수 생활을 이어가고 있으며 올림픽을 위해 맹훈련중이지만동시에 아담 온드라 코치이자 트레이너로써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인스브루크에서 열리는 2018 월드 챔피언십을 향한 팍시 여정을 소개합니다.

션 베일리: 인스브루크 월드 챔피언십으로의 여정

블랙다이아몬드 소속 베일리(Sean Bailey )선수는 오는 9 오스트리아 인스브루크(Innsbruck, Austria)에서 열리는 월드 챔피언십에 참가할 예정입니다. 미국 리드 클라이밍 챔피언이자 베일 볼더링 월드컵 은메달리스트인 선수는 여러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그가 클라이밍을 시작하게 계기와 지금 월드컵 참가를 위해 세계를 여행하는 그의 이야기를 아래 기사에서 만나보실 있습니다.   

대한민국 클라이머 서채현, 14살의 나이에 5.14d 완등

본 기사는 https://www.climbing.com/ 의 “The Korean Crusher: Chaehyeon Seo Sends 5.14d at Age 14“, 2018-08-23, JOHN BURGMAN 의 글을 한글로 번역한 내용입니다. 서채현 선수는 한국의 여느 14살 학생과 마찬가지로 매일 아침 8시에 일어나 학교로 향합니다. 가장 좋아하는 과목은 과학과 역사이고, 등반을 쉬는 날엔 친구들과 함께 홍대로 나가 쇼핑을 하거나 영화를 봅니다. 수제 버거를 좋아하고 마룬 5의 음악을 즐겨…

Details

조 그랜트: 놀란스 14 인터뷰

블랙다이아몬드 소속 그랜트(Joe Grant) 선수는 모험을 갈망하고 있습니다. 그것도 힘들고 어려운 결정을 내려야만 하는극한 모험을 갈망하고 있죠. 그런 그의 발걸음이 향한 곳이 바로 놀란스 14입니다. 놀란스 14(Nolan’s 14) 콜로라도 서워치 산맥의 14 산을 연결해  길이 160km 달하는 등산 코스입니다. 이번 모험에서  그랜트 선수는 전례 없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그의 이야기를 아래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