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비 다루기: 하네스에 로프를 어느 방향으로 통과시켜야 할까?
아래에서 위로? 아니면 위에서 아래로? 로프는 과연 어느 방향으로 통과시키는게 맞을까요? 오늘 “장비 다루기”에서는 하네스에 로프를 묶는 두 가지 방법 중에 어떤 것이 더 안전한지 살펴보겠습니다.
블랙다이아몬드 소속 조 그란트의 고향 프랑스에서는 예전부터 트레일러너들이 트레킹 폴을 사용해왔습니다. 하지만 약 10년 전 조 그란트가 미국 오레건 주를 여행했을 때 당시 그가 사용하던 울트라 마운틴 폴은 미국의 정서와 어울리지 않았죠. 미국인 러너들은 트레킹 폴을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시간이 흘러 오늘날, 트레킹 폴은 산악 활동에 있어 손꼽히도록 중요한 장비가 되었고, 조 그란트가 선택한 “무사의 검”이라고 부르는 그의…
Details2009년 블랙다이아몬드 소속 팍시 우소비아가(PATXI USOBIAGA)는 당시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클라이머였습니다. 그 해 그는 대회 우승을 통해 월드 챔피언이라는 자리에올랐고 클라이밍의 전설로서 그 이름을 떨쳤습니다. 그러나 그의 뒤에는 아담 온드라라는 어린 체코 출신 선수가 2등을 지키고 있었죠. 팍시는 그날 자신의 뒤에 서 있는 어린체코 출신 선수의 눈에서 특별한 무언가를 발견했고 그가 바로 클라이밍의 미래가 될 것이라고 직감합니다. 팍시는 여전히 선수 생활을 이어가고 있으며 올림픽을 위해 맹훈련중이지만, 동시에 아담 온드라의 코치이자 트레이너로써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인스브루크에서 열리는 2018 월드 챔피언십을 향한 팍시의 여정을 소개합니다.
본 기사는 https://www.climbing.com/ 의 “The Korean Crusher: Chaehyeon Seo Sends 5.14d at Age 14“, 2018-08-23, JOHN BURGMAN 의 글을 한글로 번역한 내용입니다. 서채현 선수는 한국의 여느 14살 학생과 마찬가지로 매일 아침 8시에 일어나 학교로 향합니다. 가장 좋아하는 과목은 과학과 역사이고, 등반을 쉬는 날엔 친구들과 함께 홍대로 나가 쇼핑을 하거나 영화를 봅니다. 수제 버거를 좋아하고 마룬 5의 음악을 즐겨…
Details© 2014 Black Diamond Equipment, 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