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el Rock 14 Invitation
릴락 필름 투어는 단순한 영화 상영회가 아닌 전 세계 클라이머들의 문화 행사이며 클라이머와 영화 제작자들의 출연과 경품행사, 지역사회 후원활동 그리고 클라이밍을 위해 힘쓰는 비영리 단체 모금 등이 동시에 진행됩니다.
영화 제작자인 조쉬 로웰과 피터 모티머에 의해 2005년 설립된 릴락은 당대 최고의 클라이머들과 전설적인 산악인들의 이야기가 담긴 최고의 영상들로 매년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던 월(The Dawn Wall), 밸리 업라이징(Valley Uprising)과 같은 다큐멘터리에서부터 얼론 온 더 월(Alone one the Wall), 도도 딜라이트(Dodo’s Delight)와 같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영상까지 릴락 필름 투어를 통해 상영된 영상들은 각종 시상식에서 수상은 물론 최고의 권위를 지닌 에이미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당대 최고의 클라이머들의 발자취와 클라이밍 씬의 역사적인 순간들을 기록하고 현장의 생생함을 담은 릴락의 단편 영상들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더 하이 로드
20 분
세계적인 볼더러들이 어렵지만 비교적 안전한 볼더를 개척하는 동안 니나 윌리엄스의 시야는 보다 높은 곳을 향하고 있습니다. 니나는 10 미터에서 15 미터에 이르는 고난도 하이 볼더를 로프 없이 등반하는 유일한 여성 클라이머입니다. 그녀는 자신의 등반 경력에 새로운 획을 긋기 위해 결코 추락을 허용하지 않는 최고의 하이볼에 도전하고자 합니다.
조스 밸리의 클라이머
20 분
몰몬교와 카우보이, 탄광촌으로 둘러싸인 유타의 시골 지역에는 세계적인 수준의 볼더링 계곡이 무심한 듯 자리 잡고 있습니다. 보수적인 그들의 사회에 펑크족과 같은 클라이머들이 나타났을 때 두 문화는 필연적으로 충돌하게 됩니다. 수년간 이어진 적대 관계 속에서 한 무리의 클라이머들이 보다 조화로운 미래를 건설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이 단절된 시대에 그게 가능할까요?
노즈 스피드 레코드
55 분
지난 수 십년간 소수의 엘리트 클라이머들은 무려 3000 피트에 이르는 엘 케피탄 노즈에서 아찔한 속도 등반 경쟁을 벌여왔습니다. 클라이머들의 슈퍼스타인 알렉스 호널드의 기록이 잘 알려지지 않은 2명의 등반가들에 의해 깨졌을 때, 호널드는 자신의 파트너였던 또 한 명의 전설 토미 콜드웰에게 다시는 깨지지 않을 새로운 기록을 세우자고 제안합니다. 호널드가 완벽한 등반을 계획하는 동안 한 집안의 가장인 토미는 등반의 위험성과 자신의 열정 사이에서 내적 갈등을 느낍니다.
알려드립니다!
메가박스 홍대점은 주차공간 협소 및 교통 혼잡으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2호선, 공항철도, 경의중앙선 홍대입구역 1번출구)
영화 관람시 1시간 무료, 이후 10분당 1,000원 부과
*주차장 운영규정은 메가박스와는 무관하며 건물관리 내부규정에 따라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